개인정보 처리방침
1.1(총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소 등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② (주)브이에프코리아(이하 “당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법률 및 하위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③ 당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고지합니다. 당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④ 당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 절차를 정하고, 당사의 필요와 사회적 변화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2(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① 당사는 귀하께서 당사의 개인정보수집이용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 버튼 또는 「동의하지않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동의하지 않음」을 선택하실 경우 당사가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 제공이 제한됩니다.
② (주)브이에프코리아는 인터넷을 통한 동의 절차를 마련하기 어려운 경우 전화, 서면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해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1.3(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① 당사는 회원가입 또는 상품 주문 시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다만, 당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그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수집합니다.
- 1.회원가입시 수집정보 및 수집목적 (필수항목)
-. 수집항목 : 이름,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 수집목적 : 회원 식별 및 고지사항 전달, 개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까지
2. 물품구매 시 수집정보 및 수집목적 (필수항목)
-. 수집항목 : 주문 고객명, 수취인, 배송지 주소, 배송 연락처, 결제수단, CI(본인확인정보)
-. 수집목적 : 구매한 물품의 배송/설치 등 고객과 체결한 계약의 이행
-. 이용기간 : 위 수집목적 달성 시까지
3. 마케팅 목적 수집정보 및 수집목적 (선택 항목)
-. 수집항목 :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 수집목적 : 고객이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신상품 홍보, 판매 권유 등 마케팅 목적으로 이용
-. 이용기간 : 동의 철회 시까지
② 수집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아마존 서버(AWS)에 저장 및 관리됩니다. 당사는 저장 및 관리되는 모든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 책임을 집니다.
③ 단, 이용자의 기본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④ 당사는 고객에게 상품 또는 서비스의 판매를 촉진하거나 권유하기 위한 목적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를 받고자 하는 때에는 고객이 이를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고지하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⑤ 당사는 불법 카드 거래를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당사는 이메일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해외에 위치한 메일침프(Mailchimp) 및 메일건(Mailgun)에게 고객의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4(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파기시점 |
회원가입정보 |
회원 탈퇴 또는 제명된 경우 |
결제 정보 |
결제 기한이 도래했거나 소멸시효가 만료된 경우 |
배송정보 |
상품 또는 서비스 등의 재화가 배송되거나 제공되는 경우 |
설문조사나 이벤트 등 일시적인 목적을 위해 수집하는 경우 |
해당 연도의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된 경우 |
②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보관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에 의한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가.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5, 시행령 제29조에 의한 보관
가.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4. 국세기본법 등에 따라 거래기록 등을 보관해야 하는 경우 (제척기간에 따른 10년)
5. 소비자기본법 등에 의한 A/S 요청을 접수 및 처리해야 하는 경우 (품목에 따라 최대 8년)
6. 제조물책임법 등에 따른 손해배상 요청을 접수 및 처리해야 하는 경우
③ 이용약관 제7조 제2항에 따른 회원 제명 시 거래 거절을 위한 본인확인 정보
④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는 경우에는 다른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파일과 논리적으로 분리하여 저장하고, 해당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5(기타 목적의 이용 및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① 당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해당 범위에 맞지 않게 이용하거나 타인, 타기업 또는 타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특히 주의하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합니다.
1. 위탁 처리: 당사는 고객과의 계약 이행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 처리 업체명과 위탁 처리되는 업무의 내용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위탁은 고객과의 계약 이행을 위해 개인정보를 위탁업체에 제공해야 하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을 그 근거로 합니다. 따라서 위탁업체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단, 재화 및 용역의 홍보 또는 판촉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해당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서면, 이메일, 팩스,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귀하에게 고지합니다.
2. 제휴관계 및 제3자 제공 : 당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해 동의를 구한 후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해당 제휴사, 제공 또는 공유되는 항목, 해당 정보의 제공 또는 공유 목적, 그리고 해당 정보의 보호/관리 시기 및 방법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이메일 또는 서면을 통해 사전에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경이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료되는 경우에도 동일한 절차를 통해 고지하거나 동의를 받습니다.
3. 매각, 인수합병 등 : 매각, 인수합병 등으로 인해 개인정보가 다른 사업자에게 승계/이전되는 경우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하며, 이용자는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통지 및 동의 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하거나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개별적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다음과 같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 등의 목적으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파트너사 또는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1.6(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서면, 이메일, 팩스, 또는 전화로 연락하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신속히 조치합니다. 단,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능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한 후 재가입하셔야 합니다. 재가입 시에는 기존 아이디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당사는 전항의 이용자의 요청에 대해 법정 기한 내에 답변해야 합니다. 단, 해당 기간 내에 답변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를 통지하고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답변합니다.
③ 단, 다음의 경우에는 접근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통지합니다.
1. 법률에 의해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타인의 생명 또는 신체를 해하거나 타인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당사에 손해를 끼칠 목적으로만 요청하거나 반복적인 요구 등 당사의 업무 수행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4. 기타 접근을 제한하거나 거부하는 것이 객관적으로 합리적인 경우
1.7(개인정보의 수집 등에 대한 동의철회, 삭제 및 처리정지)
① 귀하는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거나 삭제 또는 처리 정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정보변경」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요청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당사가 동의를 철회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에게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② 당사는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대한 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 수집보다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강구합니다.
단,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③ 개인정보 수집 목적이 달성된 후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에는 다음의 방법을 따릅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파쇄기로 파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통하여 삭제
④ 당사는 회원이 타인의 주민등록번호 또는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경찰 수사 등에 필요한 경우에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수사기관에 해당 정보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1.8(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당사는 귀하에 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를 말합니다. 웹사이트 접속 시 당사의 컴퓨터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귀하에 대한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를 식별하지만 귀하 개인을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귀하는 원한다면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옵션’ 탭에서 쿠키를 모두 허용하거나, 쿠키 알림을 설정하거나, 쿠키를 모두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쿠키를 통해 수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활용합니다.
1.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2. 쇼핑한 품목과 관심 있는 품목을 추적하여 재방문 시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3. 당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이용자의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를 파악하여 차등화된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가장 적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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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및 관리적 조치)
① 기술적 조치
당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됩니다.
2.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새로운 바이러스가 발견될 경우 최대한 빠르게 백신을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 침해를 방지하고 있습니다.
3. 당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합니다.
② 관리적 조치
1. 당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최소 인원으로 제한하고,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자의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3. 전산실과 데이터 보관실은 특별 보호 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당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인터넷 문제 때문에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히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5.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관리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유실, 유출, 변조, 훼손이 발생할 경우 당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합니다.
③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술적/관리적 절차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1.10(링크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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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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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개인정보의 위탁 현황)
① 당사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가 필요한 경우 동의 등 법률상의 요건을 마련하여 외부에 개인정보의 수집, 취급 및 관리 업무를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위탁계약서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다음과 같은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유하는 정보는 목적 달성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모든 수탁사에 개인정보가 제공되지는 않으며, 귀하의 서비스 요청에 따라 해당 업체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수탁자 |
수탁범위 |
(주)에스티컴 |
전산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고객상담업무 및 사이트 운영 지원(주문정보, 배송정보) |
대성 글로벌네트워크 |
주문/배송/이벤트 관련 고객상담업무, 보험업무 지원(계약관리, 민원처리) |
한국모바일인증(주), SKT, KT, LGU+, KG모빌리언스 |
아이핀 제공, 실명/본인인증 및 문자메세지 전송 |
(주)코리아포트원, KG 이니시스, 서울보증보험(유세이프), (주)네이버파이낸셜 |
상품 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정보 전송 |
롯데택배, DHL |
상품 배송, 배송정보 수집 및 배송지키미(배송위치 및 도착정보) 서비스제공 |
메일침프(Mail Chimp) |
메일 송신을 위한 고객명, 고객아이디, 고객이메일주소 전송 |
MailGun(E-MAIL), POPBILL(SMS) |
주문/회원 관련 E-MAIL, SMS 발송, 고객명, 고객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전송 |
미디어 브랜즈 |
샵 운영, 데이터베이스에 개인 정보 보관 |
굿스플로 |
상품 배송을 위한 송장 출력 서비스 제공 |
AWS (아마존 웹서버) |
메일송신을 위한 고객명, 고객아이디, 이메일 주소 전송 |
(주)루나소프트 |
주문/회원/이벤트 알림톡 발송- 고객명, 고객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전송 |
세일즈포스 |
고객 관리를 위한 고객 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성별, 생일 전송 및 고객에 대한 이메일 발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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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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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통계작성, 학술연구, 시장 조사, 정보 제공 및 공지 안내 메일 발송을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1.13(이용자 주의사항)
① 개인정보를 최신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여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귀하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14(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당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언제나 귀하의 질문에 대해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당사는 귀하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불만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민원처리부서 】
- 부서명 : 고객 서비스 센터
- 전자우편 : janekim@daesungn.net
- 전화번호 :02-1522-1882(대표상담)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이 접수될 경우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립니다.
③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침해를 통해 이용자가 금전적/정신적 피해를 입은 경우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기관
전화번호 URL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118 http://www.118.or.kr
대검찰청 온라인민원실 02-3480-3571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182(경찰민원 콜센터) http://www.netan.go.kr
1.15(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합니다. 또한, 양질의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을 위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담당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단, 관리적 및 기술적 보완 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 문제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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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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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 속 : 반스 이커머스 팀
- 직 위 :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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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6(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다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어려운 만 14세 미만 아동은 회원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1.17(광고성 정보 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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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당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이메일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이메일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 이메일 제목: 제목란에 “(광고)”라는 문구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메일 본문란의 주요 내용이 표시됩니다.
2. 이메일 본문: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발송자의 명칭,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 등을 명시합니다.
③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이메일로 전송하는 경우 “(성인 광고)”라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사항이 이메일의 본문란에 부호, 문자, 이미지 또는 음향의 형태로 표현된 경우(본문란에 직접 표현되어 있지 아니하더라도 수신자가 해당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한 경우를 포함) 이메일의 제목란에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표시합니다.
가. 청소년에게 범죄 충동을 유발할 수 있는 항목
나. 청소년의 성욕을 자극하는 내용을 암시하는 콘텐츠나 음란 콘텐츠
다.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청소년 유해 매체물로 결정되어 고시된 경우
④ 팩스, 휴대폰 문자 등 이메일 이외의 문자 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 첫머리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시하고 발송자의 연락처를 전송 내용에 명시합니다.
⑤ 금융상품 안내에 동의한 이용자에게는 텔레마케팅, 이메일, SMS 등을 통해 보험 관련 상품 안내, 가입 권유, 부가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1.18(통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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